반응형

성판악코스

    성판악 - 사라악 - 진달래밭 - 정상(백록담) (총 9.6km 5시간소요, 진달래밭까지 7.3km 2시간 30분 소요)
   ■ 성판악 관리사무소 T.(064)725-9950

9.6㎞ [성판악→진달래밭(7.3㎞)→정상(동능 2.3㎞)]
 

한라산 동쪽 코스로 경사가 완만하다. 2003년 3월부터 정상 등반이 연중 가능하다. 등산로가 비교적 완만해 정상등산을 하는대부분 사람들이 즐겨 이용하는 등산길이다. 

등산로에는 서어나무 등 활엽수가 우거져서 삼림욕하면서 걷기는 좋으나 주변 경관을 감상 할 수 없다. 등산로는 주로 돌길로 되어 있어서 등산화나 운동화를 신어야한다. 5.6km 지점에 사라악 약수터가 있으나 물은 준비하는 것이 좋다. 속밭까지는 등산로가 평탄한 편이고, 사라악부터 진달래까지는 경사가 있다. 

해발 1800고지에 분포하는 우리나라 특산식물인 구상나무군락지대를 1시간쯤 걸어가면 동능 급경사가 나온다. 
급경사의 계단 길을 20여분 올라가면 한라산 동능 정상이다.

 
⊙ 성판악 ~ 진달래밭:7.3km, 3시간 소요
⊙ 성판악 ~ 백록담:9.6km, 4시간 30분 소요
⊙ 매     점:성판악휴게소, 진달래밭대피소
⊙ 대 피 소:사라악대피소(무인), 진달래밭대피소(유인)
⊙ 교     통: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서귀포 방면(516도로) 시외버스를 타고 40분쯤 가면 성판악휴게소가 나타난다.


국내유일의 성테마 야외전시장<제주러브랜드> 










http://www.jtg.co.kr/jeju_info/jejutour_new/section04/see03_01.htm


 30년 전통 원조[옛날보리빵] 

신촌덕인당은 예전부터 보리빵이 유명한 곳으로 알려져 있어 한번 쯤 맛을 보고 싶었 는데,제주시내와는 좀 떨어져있어서 가 볼 기회가 별로 없었다. 
드디어 오늘 함덕쪽을 다 녀오다가 옛날보리빵이라는 훤히 보이는 간판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었다.

반응형
로그 이미지

우주의빛

자료를 공유하고 좋은자료 추천 하는 곳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