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9일 해외 언론들이 보도한 ‘하늘 나는 자동차’의 첫 비행 소식.

3월 5일, 미국 뉴욕의 한 공항에서 자동차가 하늘로 날아올랐다. MIT 출신 5명이 공동 설립한 테라푸기아 (Terrafugia ‘땅으로부터의 탈출’을 뜻하는 라틴어) 社의 "도로주행 비행기 roadable plane"가 첫 비행에 성공한 것이다.

테라푸기아에 따르면 이 비행 자동차는 한번 주유로 640km 거리를 날아갈 수 있고 순항 속도는 시속 185km이다. 또 자동차 모드일 때의 속도로는 전용 도로를 달리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첫 비행 테스트 때의 비행 지속 시간은 알려지지 않았다.

2인승 비행 자동차가 비행기에서 자동차로 변신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0초 미만이다. 날개를 접으면 가정집의 일반 주차 시설에 들어갈 수 있으며, 주유소의 가솔린이 연료다. 결국 이 비행 자동차를 이용하면, 주차장에 세워놓았다가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고 도로를 달리다 하늘을 날아갈 수 있는 것이다.

폭스바겐 비틀과 미니 쿠퍼를 합쳐놓은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는 이 자동차의 예상 가격은 19만4천 달러 (약 2억 7천만 원)이다.
<* 출처 : http://news.nate.com/view/20090319n04937?mid=n0506 , 이영재 기자님의 글>
===================
드디어 하늘을 날 수 있는 자동차가 나오네,ㅋㅋ;; 군대에서 선임이 '너 제대할 때 날으는 자동차 나오겠다'라는 말이 이젠 현실이 되는 시대네요,,,ㅠㅠ
반응형
로그 이미지

우주의빛

자료를 공유하고 좋은자료 추천 하는 곳입니다.

,